본문 바로가기

게임 이야기/거상 이야기

거상이 망하는 이유와 망하지 않는 이유

반응형

아직까지도 많은 유저들에게 꾸준한 사랑을 받고 있는 '거상온라인' .. 오픈한지 17년이 넘어가는 장수게임라서 그런지  고인물도 많고 다클라도 무지하게 많다

 

물론 오토도 뒤지게 많고 말야 - -

하도 오토를 안잡으니까 서로 서로 돕고 사는게 아니냐 라는 의혹까지 생겨날지경.. 그도 그럴것이 일주일 내내 사냥하는 오토쟁이가 신고를 꾸준히 넣어도 잡히지 않기 때문이다.

 

파거에 오토만 검색해도 수두룩 빽빽

난 최근에 복귀를 했다.

그리고 10분만에 게임을 삭제할 수 밖에 없었다..

 

그 이유는 '삼문존', '염라존', '청랑존', '누에존' 등을 가리지 않고 오토들이 점거하고 있기 때문이다. 저레벨 사냥터부터 고레벨 사냥터까지 모든 곳에 오토가 있다 ㅋㅋㅋㅋㅋㅋ

 

오토방지 문구에서 오토방지 퀴즈로 업데이트가 됐는데 전혀 소용이 없다고 함..

어느 게임이나 불법프로그램이 존재하지만 거상만큼 심각한 게임은 리니지 이후로 처음본다.

리니지는 때려 죽일수라도 있지;;;;이건 뭐ㅋㅋ

 

 

게다가 롤,오버워치,검은사막 같은 게임은

유저들이 직접 신고할 수 있는 기능이 있다.

 

하지만 거상은 일일이 스크린샷을 찍고 홈페이지 접속후

계정명을 쓰고 시간대를 쓰고 스샷을 첨부해야하는 거지같은 짓거리를 해야한다.

 

그렇게 해도 제재가 안되는 놈들이 수두룩 빽빽하다보니

이 게임을 왜하고 있나 싶을 정도로 현타가 옴ㅋㅋ

 

물론 자기들은 잡는다고 열심히 하는 모양인데

선량한 유저들 입장에서는 잡는걸로도 안보이는게 함정

불편한 점

캐릭터를 바꾸려면 다시 서버 선택후 2차 비밀번호를 쳐야하는 불편함도 여전하다.

많은 게임을 해왔지만 이런식으로 캐릭변경을 하는 게임은 거상이 유일할듯.

 

1인당 3클라만 돌릴 수 있게 정해져있지만

불법 프로그램을 사용하여 6클라 9클라 12클라 20클라씩 돌리는 미친놈들이 있다.

그덕에 서버는 항상 빨간불인 상태.. 게다가 주말엔 2~3시간 간격으로 점검을 한다 ㅋㅋㅋㅋㅋ

 

+@

시끄러운 몬스터 사운드 + 단군의 거울로 인한 시야방해.

다른 유저들의 단군의 거울이 안보이면 얼마나 좋을까? 근데 그런 기능이 없다

할줄도 모르는 것 같다.(패치됨)

 

겁나게 많은 버그중에 하나.

대기열을 뚫고 겨우 접속했는데 갑자기 이 GR을 하면 로그아웃을 해야한다.

마을에 들어갔다 나오면 해결이 된다는 말도 있는데 나같은 경우는 해결되지 않았다.

"몹을 클릭하면 인벤의 아이템이 막 벗겨짐 ㅋㅋㅋㅋㅋㅋ미친"

 

잡소리가 길었다.

제목 그대로 "망하지 않는 이유"와 "망하는 이유"에 대해 설명하겠다.

 

망하는 이유

1. 넘쳐 흐르는 오토쟁이

- 잡을 생각도 안할뿐더러 신고 시스템이 개망수준

 

2. 투자대비 똥 효율

- 돈을 어느정도 지르고 시작해도 사천왕까지 가지 않는 이상 결국에 노가다에 노가다.

어지간히 지르면 느낌조차 안나는게 현실

 

3. 사기꾼 + 장사꾼

- 초보들 등처먹는 벌레들이 너무 많음

 

4. 유명 상단에 가입된 유저들도 오토를 쳐 돌림 ㅋㅋㅋㅋㅋㅋ

- ㅁㅊ놈들

 

자 그럼 망하지 않는 이유에 대해 설명하겠다.

안망하는 이유

1. 개돼지가 많다

- 말 그대로 개돼지다. 운영을 그지같이 하든가 말든가 매달 돈을 질러줌

 

2. 운영이 그지같고 오토도 넘치지만 유저가 의외로 많은 편

- 3클라 6클라 같은 다클라를 제외하고도 순수 1인 1캐릭을 돌리는 유저들이 상당히 많다

 

3. 복귀 유저가 굉장히 많음

- 옛 추억때문에 복귀하는 유저가 많다. 그리고 3~4개월 즐기고 접고를 반복ㅋㅋ

 

그냥 검은사막, 오버워치만 해야겠다.

어차피 장수 반자사라서 틈틈히 돌릴까 했었는데 .. 이 글을 보시는 여러분들이 백호섭 '삼문존'에 와보길 바란다 겜 하고 싶은 생각이 사라짐 ㅋㅋㅋㅋ 

 

그럼 이만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