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게임 이야기/여러가지

오버워치 고의적 아군방해로 정지를 먹었다고? 노답 제재 시스템

반응형

옵치에서 욕설 제재는 '채팅' 을 치기 때문에 제재 당하기가 아주 쉽다.

채팅 로그가 남아있기 때문.. 반면 고의적 아군방해와 게임불참은 이렇다할 증거가 없다

 

이의제기를 백날 해봤자 "응 살펴봤는데 너 트롤한거 맞어 암튼 맞어 ^^"

이따위 벌레같은 답변만 다는게 오버워치다.

 

오버워치에서 말하는 고의적 아군 방해란

'특정 행동'으로 아군 팀을 괴롭히거나 방해하는 행위를 말한다

예를 들면 시메트라 순간이동기를 절벽에 설치하거나, 메이의 빙벽으로 팀 입구 막기, 고의적으로 몸을 대줘서 궁을 채워주는 트롤 행위를 꼽을 수 있겠다.

 

그리고 밑에 노랗게 표시된 내용을 보자

"실수를 하거나 실력이 떨어지는 경우, 단순히 영웅을 변경할 의지가 없는 경우는 해당되지 않습니다"

 

한마디로 고의성없이 실수하거나 겜을 못하는 초보들은 제재 대상이 아니란 소리다.

 

게임 불참은 '적극적'으로 참여하지 않는 경우를 말한다

계속 자리를 비우거나 적을 상대하지 않는 행위가 이에 해당된다고 함

 

게임 불참 사례가 아닌 경우를 보자.

"저격수를 플레이하거나 수비 영웅으로 특정 구역을 방어하고 있는데 적이 등장하지 않는 경우는 해당되지 않습니다"

 

하지만..저건 모두 구라다

고의적으로 아군을 방해하지 않았어도 단기간내에 다수에게 신고테러를 받으면 제재가 된다.

한마디로 무고밴을 먹을 수 있다는 뜻.

 

욕설 제재는 로그 기록이 남기 때문에 내가 언제 욕했는지 증거를 내놔라 하면 대다수가 수긍함..

"아 내가 이렇게 욕을 쳐 날렸구나.." 하면서 말이지.

 

근데 고의적 아군방해와 게임불참은?? '기록'이라는게 존재하질 않는다

 

비주류 영웅을 고집해도 신고 테러

힐이 안들어와서 호그를 꺼내도 신고 테러

걍 대꾸안하고 1인분 이상씩 해줘도 신고 테러는 기본이다

 

 

때문에 정신병자 같은 다인큐를 1시간 내내 만나서 신고를 받았다면 억울하게 제재를 당한다는 것이다.

 

인터넷에 떠도는 스샷

"아니 정크랫 X발 가만히 처 잠수타네"

- 궁인데?

 

짤만봐도 어이가 없지 않은가?

나같은 경우는 리스폰을 맞추려고 입구앞에서 대기중이었는데

"정크 잠수타네 ㅡㅡ 신고하자" 이러는 것이다

 

그래서 내가 대꾸를 했다

"내가 언제 잠수를탔냐? 정치하지마라 ^^" 라고..

그랬더니 5인큐가 있는말 없는말 다 날리면서 신고 테러를 박더라

 

그리고 다음판에 라인을 하는데

상대는 라자에 아나 루슈 맥리퍼

우리는 라자에 멜시 모이라 에코 겐지

 

힐도 딸리고 힘 싸움도 안되서 계속 죽기만 했다. 

탱커 점수 3400인 나조차도 골드 구간에서 라인으로 캐리하기 힘든 판이 한두번이 아니었다.

 

그래서 과감히 호그를 꺼내서 한마리씩 끊어 나갔지.. 그게 훨씬 안정적이니깐..

 

그러자 이 역겨운 메원챔 다인큐가 채팅창에다가 방벽좀 해달라고 징징거리고 입을 터는게 아니겠는가?
빡쳐서 호그를 꺼낸 이유에 대해 설명하자 빼애액 거리면서 난리를 친다

 

그때 다인큐 한놈이 이렇게 말한다

"라인 뇌절 계속 하더만 ㅋㅋㅋ" 라고.. 애초에 이 쓰레기 다인큐들은 옳고 그름을 판단할 생각조차 안한다

지들 그룹원이 트롤을 하든가 말든가 무조건 남탓부터 쳐하는게 보통.

 

 

결국 최선을 다했지만 경기는 패배.....그리고 신고하겠다고 채창에 도배질..

 

경기 끝나고 바로 로그아웃 창으로 이동하더니 '일시정지'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이멜을 확인해보니까 고의적 아군방해 / 게임불참으로 하루 정지 ㅋㅋ말이됨?

 

어이가 없어서 바로 이의제기를 했다.

답변도 이틀만에 옴 ㅋㅋㅋㅋㅋ그 사이에 제재는 풀렸고 ^^ㅋ

 

답변에는 "응 너 잘못한거 맞아 확인해보니까 맞음^^"

이따위 답변이 달렸다..

 

난 분명히 "내가 고의적으로 아군을 방해했거나 게임을 불참한 증거를 내놔라" 라고 문의를 했는데 말이지 ㅋㅋㅋㅋ

빡쳐서 재문의를 했는데.. 이번에도 답변이 이틀만에 도착..

 

확인해보니까 매크로 답변 ㅋㅋㅋㅋ

 

개빡쳐서 온갖 쌍욕을 다 날리면서 "내가 고의적 아군방해한 증거를 내놓으라고" ," 확인결과니 어쩌니 헛소리 쳐하지말고 근거 자료를 내놓으라니까?" 라고 문의를 남겼다

 

당시 익스피리언스로 녹화를 하고 있었기 때문에 전판 전전판 모두 스샷을 캡쳐하여 내 프로필 사진과 '탭'으로 확인하는 메달 상황까지 모두 첨부했다.

 

그리고

 

위 두개의 사진을 언급하며

적극적으로 참여하지 않은 적도 없고 계속 자리를 비우거나 적을 상대하지 않은 적도 없다,

고의적으로 상대팀에게 몸을 대줘서 궁을 채워주는 행위도 해본적이 없고 시메,메이픽을 꺼낸 적도 없다

라고 강력히 주장했다.

 

하지만 돌아온 답변은??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욕설은 제재 대상이고~ 고객지원을 통해 '이의제기' 같은 문의 접수에도 예외가 되지 않는대..

운영 정책에 따라 일시 혹은 영구 정지 사유가 될 수 있으니 문의할떄 욕지거릴 하지 말랜다 ㅋㅋㅋㅋ

 

내가 하지도 않는 행동을 가지고 무고하게 밴을 때림

그 근거 자료를 내놓으랬더니 절대 내놓지 않고 있음

 

100% 당당하게 '고의적아군방해, 게임불참' 을 한적이 없음

 

확실하게 답변하라고 다시 문의했더니 이틀동안 대답이 없음

토요일되니까 문의를 강제로 취소해버림 ㅋㅋ정신나간 것들

 

오버워치 하면서 무고밴은 절대 없다 라고 주장했던 사람인데 ㅋㅋ

최근 프로게이머도 무고밴으로 영정먹는거 보고 생각이 바뀌던 찰나에 ㅋㅋㅋ

나까지 무고밴을 쳐먹으니까 이제는 포기 상태다 ㅋㅋ

 

게임도 망수준인데 운영조차도 쓰레기 같이 하니까 할맛이 안난다

정내미가 이렇게 떨어질 수가 있나? 고작 1일 제재로도 이렇게 짜증이 나는데

이유없이 영정 먹은 사람들은 얼마나 빡칠까? 암튼 난 이 쓰레기들을 콘텐츠 분쟁조정 위원회에 신고할 예정이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