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게임 이야기/여러가지

오버워치 '욕설 정지'를 피하려면 채팅 자체를 치지 마라! 프로 불편러는 생각보다 많다

반응형

오버워치 커뮤니티를 보다보면 하루종일 올라오는 징징글이 있다 "난 욕도 안했는데 정지먹었다" , "난 힐달라고 했는데 정지 먹음 ㅋㅋ" , "핵한테 뭐라했더니 영정 ㅋㅋㅋㅋㅋ" 이런 애들 말이다. 저런 애들 99.999999%가 남한테 시비 걸고 욕해서 제재 먹은거니 억울해하지 않아도 된다. 

 

많은 옵치 유저들이 일반 대기실에서 일챗을 쓰다가 훅 가는 경우가 많다. 이유없이 비속어를 섞어서 채팅을 치다가 정지를 당하면 얼마나 어이가 없을까? 오버워치 신고 시스템은 '누적'.. 12명이 게임하는 빠대나 경쟁전보다 50명이 지켜보고 있는 일반 채팅이 제재 먹을 확률이 훨씬 높다는 걸 알아야 한다.

 

위 스크린샷을 보도록 하자.

참 노답이다. 라는 말이 절로 나오지 않는가?

왜케 이유없이 조롱하고 비아냥 거리고 시비를 거는건지 이해가 안간다 ㅋㅋ

한 채널에 50명씩 있는데 그 50명이 저 패드립을 모두 봤다고 쳐보자 그중에서 신고 박는 사람이 몇이나 될 것 같은가? 나 같은 유저가 30명만 됐어도 쟤는 실시간 밴이다. 암튼 여기까지는 노답 유저에 대한 제재 내용이고 ㅋㅋ 이제부터 쓸 내용은 '욕설 제재'를 피할 수 있는 방법에 관한 글이다.

 

 

신고를 최대한 피해야 한다!

1. 비속어 쓰지 않기

- 일단 뭐가 됐든간에 일반 채팅, 팀 채팅, 전체 채팅에 비속어를 사용하지 않는 것이 제일 중요하다. 많은 시비 트롤 옵치 유저들이 "저게 욕이야?" 이런 헛소릴 하던데 욕설 제재는 '불건전한 언어사용' 인거지 '육두문자만 해당~' 이게 아님!! 남한테 시비걸고 조롱하고 비아냥 거리고 팀탓하는 행위 모두가 '불건전한 언어사용' 즉, 욕설 제재 라고 생각하면 편함

2. 정치하지 않기

- "아 라인뭐하냐고 ㅡㅡ" , "겐지좀 빼세요 못하면서 왜자꾸함" , "맞도우 서열정리 ㅋㅋ딜러 수준" 이런 채팅 자체도 불건전한 언어 사용으로 제재된다. 그 사람이 정치 당할 수준으로 못한다한들 욕먹을 이유는 없다는 걸 알아야한다. 꼬우면 그런 트롤이 없는 티어로 올라가면 됨!

3. 팀보이스만 사용해라

- 별 것도 아닌걸로 제재를 시키는 오버워치지만 '팀보'는 예외다. 가끔 커뮤 글을 보면 "팀보도 정지됨 ㅋㅋ내가 당해봄" 이러는 애들이 있던데 헛소리좀 하지말라고 전해주고 싶다. 그런 애들 채팅으로도 시비걸고 다녔기 때문에 '채팅 로그'가 남아서 제재가 확정되는 것이다. 말로는 팀보만 쓴다고 하는데 채팅으로 "ㅋㅋ그래서 어쩌라고 ㅋㅋ", "응 너 못함ㅋ" ,"딜러차이~" 이런 채팅을 치면서 팀보를 하기 때문에 제재가 되는 것이다. 못믿겠다면 부계정 구매해서 테스트를 해보길 바란다.

4. 경고 메세지를 받았다면 그 계정 플레이 금지

오버워치는 단기간내에 다수에게 신고가 접수되면 제재를 확정하는 시스템이다.

경고 메세지가 떴다는 것은 신고 한두방으로도 훅 갈 수 있는 단계라는 뜻! 아니면 이미 제재가 확정 됐을 수도 있다.. 실시간 밴만 안당했을 뿐인거지.. 오후 3시 50분에서 4시 넘어가는 타이밍에 일괄적으로 로그아웃 될 것이다 ㅜㅜ보통 그 시간에 뭉텅이로 후려치더라.

 

아무튼 로그인을 했는데 주황색 화면이 뜨면서 '다수에게 신고를 당했다' 라는 경고 메세지를 받았다면 주일 동안 플레이를 하지 말아야 한다. 경고 메세지를 받은 이후로는 터지기 일보직전이라고 보면 된다. 내가 채팅을 단 한번도 치지 않아도 제재를 당할 수 있다

 

왜냐하면 내 플레이가 맘에 안들거나 내 픽이 마음에 안들면 무조건 '고의적 아군방해' , '게임불참' , '욕설' 이 3종 세트를 다 꼬라 박기 때문이다. 결국 경고 메세지가 뜬 이후에도 신고가 쌓인걸로 판단되어 자동으로 제재가 확정된다. 이 문제에 대해 이의제기를 해도 절대 안풀어준다. "아니 난 경고 메세지 받은 이후로 채팅을 단 한번도 안쳤다니까?" 라고 해도 이전에 쌓인 신고 누적횟수 + 이전에 쌓인 채팅로그 때문에 절대 절대 안풀어줌!!

 

이렇게 욕설 제재를 피할 수 있는 여러가지 방법에 대해 알아봤다.

가장 확실한 방법은 불건전한 채팅을 안하는게 답인거고 그 다음은 팀보이스만 활용하는 방법이 되시겠다. 남탓하지말고 비속어 쓰지말고 클린한 오버워치를 즐기길 바람.

반응형